공감 존중 소통으로 함께 성장하는 무등교육
연구·선도학교
- 홈
- 연구·선도학교 > 통합교육 연구학교 (2019~2020)
- 운영개요
B.T.S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공동체 역량 기르기
-
- 자기관리역량
- - 자아정체성
- - 자신감
-
- 심미적감성역량
- - 다양성에 대한 공감적 이해 문화적 감수성
-
- 공동체역량
- - 공동체성(배려 및 나눔)
- - 민주시민성
-
- 의사소통역량
- - 자기표현능력
- - 의사소통능력
- - 경청, 존중
운영과제1 : B.T.S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
- 통합교육을 위한 교내환경 조성 및 자료 제작
- 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
-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 조직
운영과제2 : B.T.S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
- Beautiful friends․ Barrier free 프로그램 개발 운영
- Together with 협력교수 모델 구안, 통합수업 설계∙실천
- Share of happiness 행복 공감 프로그램 운영
운영과제3 : B.T.S 프로그램 확대 적용을 통한 사회적 통합 확산
- B.T.S 장애인식 개선 주간 확대 운영
- 협력학교와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
- B.T.S 주간 및 B.T.S 축제 운영